
고기마트푸드는 30년간 정육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된 축산물가공업체다. 그동안 활용도가 낮아 버려지는 경우가 많았던 한우 부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한우곰국과 한우곰탕류가 있다.
한우곰국은 한우 부산물인 사골, 반골, 갈비뼈, 잡뼈를 100% 사용한다. 이외에 고기곰탕, 우족탕, 꼬리곰탕, 도가니탕, 나주곰탕, 맑은갈비탕 등 한우곰탕류도 선보이고 있는데, 이러한 곰탕류에는 한우잡육과 우족, 도가니, 꼬리 등을 사용한다.
특히 그중에서도 한우곰국 육수는 한우뼈를 현대식 직화 가마솥에 넣고 18시간 끓여내어 진한 맛과 영양을 자랑한다. 고기마트푸드는 특허 출원한 직화솥 추출기를 통해 전통적인 가마솥 방식을 현대식으로 진화시켰으며, 이를 이용한 곰국 제조방식으로 영양성분 파괴 없이 원물 그대로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조가네한우우족탕 등 한우 부산물을 활용한 제품은 HACCP 인증 시설에서 생산되어 더욱 신뢰할 수 있다. HACCP 인증은 제품 생산 및 가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분석하고 관리하여 소비자에게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는 식품 안전 관리 시스템을 말한다.
이러한 안전한 시설에서 생산된 고기마트푸드 제품은 멸균처리까지 완료하며, 외포장 이후 출고가 되어 고객 집앞까지 배송된다.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활용한 제품 판매 외에도 정육점, 식당, 중소기업유통센터 판판셀러 쇼핑몰 등 다양한 곳에서 소매 및 도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고기마트푸드에서 생산하는 제품들은 지난해 7월부터 군부대 납품을 시작했다”며 “국군 장병들이 먹는 제품을 생산하는 만큼, 건강한 음식을 드실 수 있도록 좋은 원재료를 사용하고 청결한 곳에서 생산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