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5-02-03 11:04:45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3일부터 2월 3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7202만235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02만3353개와 비교하면 13.25%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엔켐, 두산퓨얼셀, SK아이이테크놀로지, 피엔티, 에스피지, 씨아이에스, 성일하이텍, 삼화콘덴서, 천보, 비츠로셀, 더블유씨피, 원준, 대보마그네틱, 원익피앤이, 엠플러스, 신흥에스이씨, 성호전자, 삼영전자, 아비코전자, KH 필룩스, 이노메트리, 지아이텍, 동양이엔피, 뉴인텍, 새빗켐, 에스퓨얼셀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93만3695 미디어지수 106만1153 소통지수 157만7674 커뮤니티지수 204만395 시장지수 2834만5075 사회공헌지수 22만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417만8697로 분석됐으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866만9384와 비교해보면 11.61%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53% 하락, 브랜드이슈 22.69% 하락, 브랜드소통 19.97% 하락, 브랜드확산 11.39% 하락, 브랜드시장 7.57% 하락, 브랜드공헌 27.3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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