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교육원 선택 시 학습자가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사항은 교육원의 평가인정 인가 여부이다. 평가인정이란 교육부 주관하에 교육훈련기관에서 개설하는 학습과정에 대해 대학(교)에 상승하는 학점을 부여할 수 있는지 평가하여 인정받는 것을 의미한다. 평가인정 인가를 받지 않은 교육기관에서 학점은행제를 수강할 경우 학점 및 자격 취소까지 될 위험이 있기에 학점은행제 학습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또한, 준비하는 교육 과정의 전과목 개설 여부도 중요하다. 준비 과정의 전과목이 개설되어 있지 않으면 교육원을 이동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교육원을 이동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타 교육원을 찾아야 하는 시간이 소모되고, 추가 비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올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가인정 전과목 100% 인가 완료를 받아 △사회복지사 2급 이론, 실습 전과목 보유 △보육교사 2급 이론, 대면, 실습 전과목 개설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전과목 보유 △컴퓨터공학 전공필수 전과목 보유, 등 수강생들이 교육원 이동 없이 한 번에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교과목을 인가받았다.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이번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가인정 100% 달성을 기념하여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감사제를 진행한다. 이번 감사제 동안에는 △해피콘 3천원권이 지급되는 ‘댓글 남기기 혜택’, △최대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을 받을 수 있는 ‘수강신청 혜택’ △골드바 또는 네이버페이 5천원권이 지급되는 ‘소문내기 혜택’이 진행된다. 특히, ‘수강신청 혜택’은 조건 없이 수강 신청만 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크리스마스까지만 진행되어 학습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의 관계자는 “올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가인정 100% 인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수강생 여러분의 덕분이다”며 “내년에도 수강생분들에게 신뢰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