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61주년을 맞이하는 무역의 날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행사다. 매년 수출의 확대 및 질적 고도화, 신시장 개척 등에 공헌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수여하며, 무역의 균형발전과 무역입국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해외 신시장 개척 및 경제 발전에 기여한 순서에 따라 산업훈장, 산업포장, 표창 등을 수여했다. 본코스메틱은 2024년 올해 기준, 수출로 국가에 크게 이바지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본코스메틱은 산업포장을 수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국무총리 표창(대리 이윤자), 산업통산자원부장관 표창(수석연구원 이영순)까지 수상하며 최다 수상을 거머쥐었다.
본코스메틱은 국내 화장품 OEM을 비롯한 ODM, OBM 사업을 진행하는 글로벌 제조기업으로 대량 제조시스템은 물론 스페셜 소량 제조시스템을 갖춘 제조&생산설비와 함께 체계적인 품질 관리시스템으로 품질 안전화 주의에 입각하여 관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올해 총 매출이 작년 매출 대비 30% 이상 증가하며 큰 성장을 보인 회사다. 한국 화장품 제조 기업으로 20년 차인 이곳은 지난해 총 매출 364억으로, 올해 총 매출 500억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본코스메틱 신인호 대표이사는 “올해는 산업포장에 이어 국무총리 표창, 산업통산자원부 장관 표창까지 수상하며 더욱 영광스러운 기쁨을 누렸다”며 “우리 기업을 믿고 함께하여 주시는 고객사들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지금처럼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지켜봐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