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김수아 기자

2024-11-27 13:26:05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바이오다인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분석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26일부터 2024년 11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52,5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438,407개와 비교하면 10.6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클래시스, 바이오다인, 에스디바이오센서, 이오플로우, 덴티움, 나이벡, 지노믹트리, 아이센스, 셀바스AI, 디알텍, 티앤엘, 한국비엔씨, 인바디, 디오, 제테마, 엘앤씨바이오, 바텍, 피플바이오, 시너지이노베이션, 미코바이오메드, 하이로닉, 수젠텍, 엘앤케이바이오, 비올, 엠아이텍, 제이브이엠, 마이크로디지탈, 인트로메딕, 리메드, 아스타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170 미디어지수 275,937 소통지수 265,282 커뮤니티지수 552,239 시장지수 1,826,287 사회공헌지수 118,4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45,37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713,928과 비교해보면 23.2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클래시스 ( 대표 백승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438,407개와 비교하면 10.6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24% 상승, 브랜드이슈 11.72% 상승, 브랜드소통 23.20% 상승, 브랜드확산 7.94% 상승, 브랜드시장 5.94% 하락, 브랜드공헌 42.4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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