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해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04만7,597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33만1,030개와 비교하면 6.32%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웅진씽크빅, 멀티캠퍼스, 디지털대성, 비상교육, 크레버스, NE능률, 정상제이엘에스, 아이스크림에듀, YBM넷, 메가엠디, 아이비김영, 골드앤에스, 이퓨쳐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4만2421 미디어지수 7만8910 소통지수 16만4451 커뮤니티지수 5만2568 시장지수 163만6081 사회공헌지수 22만11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19만5,592로 분석됐으며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5만9,828과 비교해보면 1.6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3% 상승, 브랜드이슈 4.77% 하락, 브랜드소통 24.79% 상승, 브랜드확산 13.34% 상승, 브랜드시장 1.85% 상승, 브랜드공헌 11.46%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