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7만명 성취

이병학 기자

2024-10-01 09:00:00

결혼정보회사 듀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7만명 성취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7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듀오는 올해 7월 구독자 수 6만명 달성에 이어 한 달 만에 7만명을 돌파하며 채널 파워를 입증했다. 직접적인 브랜드 홍보를 위한 광고성 콘텐츠보다는 브랜드 친숙도를 높이기 위해 제작한 MZ 관심사 기반 콘텐츠가 주요 요인이다.

듀오는 유튜브 채널의 성공 비결로 △결혼정보회사 특화 콘텐츠 △유익한 정보 전달 △공감할 수 있는 감성적인 주제 등을 꼽았다. 듀오 유튜브 콘텐츠 중 방송인 장성규와 콜라보 한 ‘워크맨’ 영상은 404만 조회 수를 기록했으며, 174만을 넘어선 모델 한혜진의 듀오 상담 영상은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쉽고, 재미있게 영상으로 풀어내 큰 인기를 끌었다.

듀오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평소 듀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궁금해듀오’ 시리즈와 다양한 셀럽 및 연애∙결혼 전문가와 함께한 ‘듀오 콜라보’, ‘상담해듀오’ 등이 있다.

또한 듀오는 영상 길이 1분 이내의 '숏폼' 형태 콘텐츠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감안해 '유튜브 쇼츠'와 '틱톡' SNS 채널을 활용한 콘텐츠 홍보도 확대해 인기를 끌고 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관계자는 “콘텐츠 다양화를 위해 새롭게 선보인 삼심대 공감 토크 ‘어쨌든 서른’과 2030 토론 콘텐츠 ‘연애끝장토론’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존에 선보이지 않은 MZ세대 연애·결혼 트렌드, 관심사 등을 반영한 차별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고객과의 교류를 더욱 활발히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