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397만2,826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3만3,698개와 비교하면 15.07%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9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신성델타테크, 경동나비엔, 위닉스, 에브리봇, 파세코, 위니아, 하츠, 쿠쿠홈시스, 자이글, 신일전자, 오텍, 부방, 새로닉스, PN풍년, 엔바이오니아, 피코그램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53만2,858 미디어지수 54만3,145 소통지수 109만1,002 커뮤니티지수 103만6,494 시장지수 414만8,398 사회공헌지수 4만5,4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739만7,318로 분석됐으며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30만6,334와 비교해보면 17.3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코웨이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99% 상승, 브랜드이슈 8.08% 상승, 브랜드소통 27.85% 상승, 브랜드확산 2.14% 상승, 브랜드시장 14.86% 상승, 브랜드공헌 2.25%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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