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은 hy 건강식품 42개 품목에 대해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1만원대 실속형 선물부터 홍삼, 녹용 등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금액별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배송의 경우 자체 유통망 프레시 매니저가 냉장카트를 통해 직접 전달한다. 지정일 배송이 가능함에 따라 원하는 날짜에 받아볼 수 있으며 배송비는 무료다.
hy의 ‘선물하기’ 기능 이용 시 전체 금액의 10%를 최대 1만원까지 추가 적립해 준다.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발효홍삼K 필름’을 무료 증정하는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를 통해 지난 7월 ‘프레딧’ 관련 게시물 수를 분석·조사했다.
조사 결과, 총 3091건의 정보량을 기록했으며, 직전 달인 6월 1966건 대비 1125건, 57.22% 늘어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hy 온라인몰 ‘프레딧’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 또한 높아진 것을 알 수 있다.
조사 방식은 ‘프레딧’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지난 6월 긍정률 75.28% 부정률 3.71% 순호감도 71.57% 대비 5.17%p 늘어난 수치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프레딧’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평가된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만족,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불만족,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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