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폭염 취약 독거노인 위해 ‘메디웰’ 제품 기부…관심도↑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100박스 기부

강지용 기자

2024-08-16 11:30:00

지난 14일 서울시 영등포구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매일유업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관계자들이 균형영양식(환자식) 메디웰 제품의 기부식을 진행했다. / 사진=매일유업 제공
지난 14일 서울시 영등포구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매일유업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관계자들이 균형영양식(환자식) 메디웰 제품의 기부식을 진행했다. / 사진=매일유업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환석, 267980) 균형영양식(환자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은 취약계층 독거노인들을 위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메디웰 오곡맛 플러스 미니’ 제품 100박스(2400)를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취약노인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매일유업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함께 진행하는 '착한바람 캠페인’의 일환이다.

기부한 제품은 취약노인보호와 자립지원을 위해 설립된 보건복지부 산하 취약노인돌봄 전문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 각지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으로 분배돼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메디웰 오곡맛 플러스 미니’는 5가지 곡물과 식물성 단백질 등 5대 영양소로 꽉 채운 고소한 균형영양조제식품이다.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못해 건강이 취약한 노인 환자를 대상으로 한 제품으로, 고령자들이 부담없이 먹을 수 있도록 150mL 소용량 포장과 100% 식물성 단백질 8g 및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도 함유했다.

매일유업 메디웰 관계자는 “메디웰 제품은 부드러운 음료 제형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한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를 통해 최근 3개월(2024.05.01~07.31) ‘메디웰’ 관련 게시물 수를 분석·조사했다.

조사결과 총 1749건의 정보량을 기록했으며, 직전 3개월(2024.01.30~04.30) 1720건 대비 29건, 1.69% 늘어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3개월 전후로 매일유업 균형영양식 제품 ‘메디웰’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조사 방식은 ‘메디웰’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매일유업, 폭염 취약 독거노인 위해 ‘메디웰’ 제품 기부…관심도↑
같은 기간 ‘메디웰’ 관련 소비자 호감도 조사에서도 긍정률 87.48%, 부정률 1.54%,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85.93%를 기록했다. 직전 3개월 긍정률 85.23%, 부정률 2.38%, 순호감도 82.85% 대비 3.08%p 늘어난 수치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3개월 전후로 ‘메디웰’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평가된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만족,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불만족,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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