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룰로스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희소당으로, 설탕처럼 단맛을 내면서도 칼로리가 10분의 1 수준으로 낮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청정원 알룰로스 ‘요리용’, ‘시럽용’ 등 총 2종이다. 일반 알룰로스 제품들과 달리 점도과 감미도를 각각 다르게 만들어 용도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알룰로스로, 양 조절이 용이한 실리콘 캡을 적용했다.
높은 점도에 부드러운 단맛이 특징인 ‘알룰로스 요리용’은 일반 물엿처럼 음식에 점성과 윤기를 더해줘 멸치볶음이나 제육볶음, 맛탕 등 다양한 볶음이나 무침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요리당 표준값 대비 당 함량은 97% 낮췄다.
‘알룰로스 시럽용’은 묽은 제형으로 커피, 스무디, 요거트, 팬케이크 등 음료 및 디저트에 활용하기 좋다. 풍부한 단맛은 그대로, 칼로리는 시럽 표준값 대비 90% 낮췄다.
오는 8월에는 한국당뇨협회 주관으로 순창 ‘쉴랜드’에서 열리는 ‘1형 당뇨 교육 캠프’에 참여해 캠프 참가자들의 건강하고 맛있는 식생활을 위한 알룰로스 신제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제품 ‘청정원 알룰로스 2종’은 대형마트, 이커머스 등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한 달 전후로 알룰로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직전 달인 6월 긍정률 81.86% 부정률 2.63% 순호감도 79.23% 대비 1.20%p 줄어든 수치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알룰로스’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는 관심도와 달리 소폭 감소 추이를 나타냈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맛있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맛없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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