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김수아 기자

2024-07-05 08:51:51

현대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627만7,180개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6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586만4,243개와 비교하면 7.0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7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의선, 이재용, 김승연, 구광모, 정몽준, 서경배, 박정원, 서정진, 박현주, 정지선, 함영주, 윤종규, 신동빈, 조원태, 김범수, 조현준, 이중근, 정몽규, 이재현, 이해진, 강호동, 이명희, 신창재, 김태오, 조양래, 김남구, 박찬구, 방준혁, 허태수, 이호진 순이었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9만274 소통지수 43만3,436 커뮤니티지수 34만5,7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만9,41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5만7,115와 비교해보면 1.44%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586만4,243개와 비교하면 7.04%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4.38% 하락, 브랜드소통 18.12% 상승, 브랜드확산 3.54%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