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롯데웰푸드와 손잡고 평택숲 조성한다

박정배 기자

2024-06-17 17:27:40

평택시-롯데웰푸드 도시숲·정원 조성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롯데웰푸드 도시숲·정원 조성 업무협약 체결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평택시와 롯데웰푸드는 지난 14일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롯데웰푸드 생산본부장과 평택시장이 대표로 참석한 가운데 기업참여 도시숲․정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조성되는 도시숲․정원은 평택시에서 부지(국공유지)를 제공하고, 기업은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등과 연계한 조성․관리 등 도시숲․정원 조성 후 기부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웰푸드는 평택시 평택강 일원, 함박산중앙공원 등 3개소의 도시숲이 조성되며 2025년 평택시 농업생태원에서 열리는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기업참여 정원을 조성하게 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시는 산림 비율이 전국 최저인 16.9%로 숲과 나무가 부족해 기업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시민․단체도 많은 기부의 숲을 조성하고 있다”라며, “이번 롯데웰푸드와의 협력을 통해 조성될 도시숲․정원은 시민들의 휴식공간을 확충하고, 지역의 환경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롯데웰푸드 박경섭 생산본부장은 “회사의 ESG 경영 차원에서 이번 협약으로 평택시에 도시숲․정원을 조성할 수 있어 지역사회와 환경 보호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평택시와 긴밀이 협력해 도시숲․정원 조성 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