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김수아 기자

2024-06-07 09:13:30

종근당건강,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종근당건강 비타민 2위 고려은단 비타민 3위 솔가 비타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비티민 제품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비타민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가 1,746만3,696개를 분석되며 지난 5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1,552만4,389개와 비교하면 12.49%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비타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표로 분석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6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종근당건강, 고려은단, 솔가, 덴프스, 센트룸, 얼라이브, 뉴트리코어, 세노비스, 오쏘몰, GNC, 유사나, 네이처메이드, 뉴트리라이트, 마이카인드, 닥터스베스트, 라이프익스텐션, 꾸미바이트, 포뉴, 팜엔탑, 에버그린 비타민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종근당건강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82만8,912 소통지수 70만8,699 커뮤니티지수 175만9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28만8,561로 분석됐으며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2만8,738과 비교해보면 20.5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종근당건강 비타민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7.76% 상승, 브랜드소통 2.83% 상승, 브랜드확산 23.6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