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4-06-07 09:19:23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2만7,477개를 분석, 지난 5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5만6,830개와 비교하면 0.24%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 한화시스템, 한국항공우주, 쎄트렉아이, 빅텍, 아스트, 퍼스텍, 아이쓰리시스템, 휴니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제노코, 휴센텍, 하이즈항공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만8,675 미디어지수 122만602 소통지수 192만263 커뮤니티지수 107만8,849 시장지수 353만4,555 사회공헌지수 22만8,2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997만1,152로 분석됐으며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96만7,664와 비교해보면 16.6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49% 하락, 브랜드이슈 3.71% 하락, 브랜드소통 35.21% 상승, 브랜드확산 11.70% 상승, 브랜드시장 6.22% 하락, 브랜드공헌 8.85%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