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4-04-19 09:12:36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한국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727만2,180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0만777개와 비교하면 4.49%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밥캣, 현대엘리베이터, HD현대인프라코어, 대동, HD현대건설기계, 화천기계, 에스에프에이, 로보스타, 휴림로봇, 테라사이언스, 강원에너지, 스맥, 유니슨, 현대에버다임, 이엔플러스, 해성티피씨, 삼익THK, 한신기계, TPC, 우진, 디와이, 알에스오토메이션, 성광벤드, 대동기어, 에이테크솔루션, 파라텍, TYM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51만7,684 미디어지수 48만4,793 소통지수 46만5,128 커뮤니티지수 55만7,310 시장지수 250만2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452만5,189로 분석됐으며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67만8,847과 비교해보면 23.01%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66% 상승, 브랜드이슈 13.83% 상승, 브랜드소통 7.91% 상승, 브랜드확산 11.96% 하락, 브랜드시장 6.2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