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11월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내 당사의 고객 민원처리가 가능한 챗봇 채널을 구축해, 기존 앱·웹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고객에게 편리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올해 3월 말 기준 NH농협캐피탈의 카카오친구는 약 3만6천명까지 증가했으며, 카카오 챗봇 채널을 통해 나의 개인신용대출 신청, 대출내역 조회, 리스·렌트만기처리, 서류발급, 앱 설치 등의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카카오 로그인 기능 도입을 통해 복잡한 앱 설치 과정 없이 카카오 톡 내에서 간단한 동의절차로 본인의 이용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했다.
NH농협캐피탈 디지털사업 관계자는 “카카오채널 민원포털 운영을 통해 기존 수기업무를 디지털화하고, 향후 비용절감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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