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AI’는 지난 1월에 출시한 임직원용 서비스인 ‘Stock GPT’를 고도화 하여 고객용으로 출시한 것으로 주식시장의 실시간 투자 정보를 탐색하고 이를 자연스러운 문장 형태로 제공하는 대화(채팅)형 기술이 탑재된 서비스다.
투자자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투자 중에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개인별 맞춤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어 변화무쌍한 주식시장 속에서 의미 있는 투자 기회를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 동안 증권사에서 생성형 AI기술을 활용해 단방향으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있었지만 대화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KB증권 ‘Stock AI’가 최초다. 즉, Chat GPT와 동일한 AI 기반 대화(채팅)형 서비스를 주식시장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먼저, ‘Stock AI’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투자자가 별도로 검색하지 않아도 자신이 보유하거나 관심 있는 종목에 대한 실시간 이슈를 요약하여 제공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주가 변동의 원인을 한 눈에 파악하고 시장의 빠른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최신 트렌드에 맞는 예시 질문을 3가지 카테고리(시장 트렌드 파악, 종목 발굴, 종목 이슈 검색)로 제공하여 초보자도 쉽게 질문할 수 있게 했으며, 자주 찾는 질문을 저장하는 ‘나만의 질문’ 기능을 통해 보다 빠르게 투자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답변에 연관된 근거 뉴스 및 테마/종목, 추가 질문 등을 함께 제공해 ‘Stock AI’에게 얻은 투자 조언이 실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KB증권은 ‘Stock AI’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내달 3일부터 약 한 달간 ‘Stock AI피드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Stock AI’에게 투자 정보를 물어보고 답변에 대해 ‘좋아요’ 등 3건 이상의 피드백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사전 마케팅 수신 동의 고객이라면 별도 이벤트 신청 없이 자동 참여된다.
이밖에 KB증권은 ‘M-able 미니’의 다양한 서비스 개편을 준비하고 있다. 고객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홈 화면이 전면 개편될 예정이며, 전문 투자자를 고려한 매매 프로세스도 개선 중이다. 해외주식 실시간 금액 주문 등 신규 서비스도 오픈할 예정이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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