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421만9,404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279만4,054개와 비교하면 11.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3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 시몬스, 이케아, 일룸, 에몬스, 한샘, 장수돌, 삼익가구, 씰리, 리바트, 라꾸라꾸, 동서가구, 까사미아, 에넥스, 레이디가구, 파로마, 장인가구, 라클라우드, 보루네오, 에보니아, 라자가구, 핀란디아, 잉글랜더, 팔로모, 체리쉬, 보니애가구, 벤스, 크렌시아, 베디스, 올쏘 침대 순이었다.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만9,174 소통지수 94만2,414 커뮤니티지수 127만2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2만1,88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1만785와 비교해보면 71.67%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279만4,054개와 비교하면 11.14%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2% 상승, 브랜드소통 6.87% 상승, 브랜드확산 14.43%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