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리온은 스핀오프 제품이 장수 브랜드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 원료부터 맛, 식감, 모양까지 획기적으로 바꾸는 등 변신을 시도하며 젊은 세대 공략에 성공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지난 2월 선보인 초코파이하우스는 초코파이 출시 50년만에 처음으로 케이크 속 마시멜로 대신 크림을 넣어 맛과 식감을 변화시킨 제품으로, 출시 20일만에 누적판매량 450만 개를 돌파했다.
또 1992년 출시된 마이구미는 포도, 자두, 리찌, 키위 등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재전성기를 맞이했으며 1982년 출시된 다이제는 최근 귀리를 쿠키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트 다이제까지 라인업을 확장했다는 것이 오리온측 설명이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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