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김수아 기자

2024-03-08 09:06:20

현대자동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SK 최태원 3위 삼성 이재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32만5,776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85만7,378개와 비교하면 17.29%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3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의선, 최태원, 이재용, 구광모, 신동빈, 김승연, 정지선, 함영주, 박현주, 윤종규, 서정진, 정몽규, 서경배, 이재현, 김범수, 조원태, 이중근, 김태오, 정몽준, 이해진, 강호동, 신창재, 이명희, 장인화, 박정원, 구자열, 방준혁, 박찬구, 김홍국, 조석래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만1,700 소통지수 43만9,706 커뮤니티지수 58만 9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09만2,366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2만6,872와 비교해보면 43.31%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36.55% 하락, 브랜드소통 7.90% 하락, 브랜드확산 13.5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