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830만1,570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9만3,753개와 비교하면 14.15%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밥캣, 대동, 3S, HD현대인프라코어, 현대엘리베이터, HD현대건설기계, 강원에너지, 우진, 에스에프에이, 로보스타, 혜인, 대모, 태광, 휴림로봇, 현대에버다임, 스맥, 엔케이, 테라사이언스, 한신기계, TPC, 이엔플러스, 수산중공업, 파라텍, 유니슨, 디와이, 화천기계, 대동기어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30만2,207 미디어지수 30만8,267 소통지수 30만392 커뮤니티지수 37만2,063 시장지수 233만2,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61만4,985로 분석됐으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70만9,638과 비교해보면 2.55%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43% 상승, 브랜드이슈 12.63% 상승, 브랜드소통 24.19% 상승, 브랜드확산 28.30% 상승, 브랜드시장 0.7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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