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북미와 유럽 등 해외 완성차 업체를 대상으로 92억 2,000만 달러(약 12.2조 원)를 수주하는데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당초 목표액인 53.6억 달러를 72% 초과 달성한 것이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해외 수주가 급증한 요인으로 독일 완성차 브랜드로부터 수조 원대 규모의 전동화 핵심 부품인 배터리시스템(BSA)을 수주한 것이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BSA는 해당 완성차의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에 탑재될 예정으로 현대모비스는 해당 완성차의 유럽 내 공장 인근에 신규 생산 거점을 마련해 안정적으로 부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올해도 전동화, 전장, 램프, 샤시 등의 분야에서 전략 부품을 중심으로 해외 신규 고객 확보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특히 대규모 수주 물꼬를 튼 전동화 핵심 부품을 중심으로 증강현실 헤드업디스플레이(AR-HUD),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등 전장 제품과 독립형 후륜조향시스템(RWS), 롤러블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신기술 적용 제품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현대모비스의 해외 완성차 대상 핵심 부품 수주 목표액은 93.4억 달러다. 지난해 기세를 올해도 이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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