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매출액 상위 20개의 업체 중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업체는 ㈜더클라세움이다. 지난 2022년 5월 시작하여 7개월 만에 총 매출액이 161억 89만원이며, 전체 판매원 수는 7,946명이다. 2023년 현재 더욱 더 많은 회원이 증가하고 있고, ㈜더클라세움만의 베르데칸나좀(대마엑소좀)을 활용한 독보적인 특허 기술을 활용해 더욱더 성장하고 있으며, 현재와 같은 상승세라면 내년에는 업계 5위까지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도 더클라세움 공동 대표인 김영삼, 주성진 대표가 업계 최고 직급자 출신의 경영자로써 마케팅 전략과 조직 관리 능력이 뛰어나기에 이러한 결과가 나왔다고 평가하고 있다.
㈜더클라세움은 서울 대치동에 더클라세움 서울본부 리뉴얼 오픈 예정 및 강남 최초로 대마 카페 런칭 예정에 있어 더 많은 소비자에게 햄프를 알리고 회원들을 모집하고 교육을 할 예정이다.
또한 ㈜더클라세움은 각 지역에서 정기적인 사업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햄프커피, 햄프치약, 햄프바디, 햄프염색약 등 다양한 신제품 개발에 더욱 힘쓰고 있다. 최근 ㈜클라세움의 엑소좀 함량이 350억 파티클까지 업그레이드되었으며, 2024년에는 2,000억 파티클로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앰플 출시 예정에 있다. 가톨릭 대학교 서울성모병원에 설립된 더클라세움 대마연구실, 그린 메디신과의 협업으로 더 좋은 제품, 더 다양한 제품이 개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추후 (주)더클라세움은 미국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준비를 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pk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