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파씨, 美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 상위권 진입 쾌거…무궁무진 가능성 입증

김수아 기자

2023-10-24 15:10:00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영파씨(YOUNG POSSE)를 향한 국내외 관심이 뜨겁다.

영파씨가 지난 18일 첫 EP 앨범 'MACARONI CHEESE'(마카로니 치즈)를 발매한 가운데,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이 발매 직후 핀란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4위를 차지한 데 이어 오스트레일리아, 태국 아이튠즈 K-POP 톱100 송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영파씨는 24일(한국시간) 기준 첫 EP 앨범 'MACARONI CHEESE'로 미국 아이튠즈 K-POP 톱100 앨범 차트 10위를, 타이틀곡 'MACARONI CHEESE'로 미국 아이튠즈 K-POP 톱100 송 차트 50위를 차지했다. 세계 최대의 음악 시장 미국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며 영파씨의 무궁무진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다.

'MACARONI CHEESE' 댄스 챌린지도 화제다. 틱톡에 업로드된 해시태그 'macaronicheesechallenge'를 활용한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1200만 뷰를 넘어서며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 중이다. 마카로니 치즈를 맛있게 먹고, 치즈를 길게 늘이는 포인트 안무 '먹방 춤'이 특징으로, 영파씨만의 발칙하면서도 엉뚱한 매력이 담긴 역동적인 동작들로 전 세계를 맛있게 물들이고 있다.

한편, 영파씨의 첫 EP 앨범 'MACARONI CHEESE'는 먹고 싶은 건 먹고, 하고 싶은 건 꼭 해야 직성이 풀리는 영파씨의 청개구리 같은 매력을 담아낸 앨범이다. 데뷔 앨범부터 멤버들이 곡 작업과 안무 제작에 적극 참여하며 가요계 뉴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영파씨는 데뷔곡 'MACARONI CHEESE'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 제공 = 알비더블유(RBW), DSP미디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