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KCSI 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

한시은 기자

2023-09-21 14:14:28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수상식에서 신한은행 박현주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오른쪽), 한국능률협회 한수희 대표이사 사장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 사진=신한은행 제공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수상식에서 신한은행 박현주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오른쪽), 한국능률협회 한수희 대표이사 사장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 사진=신한은행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산업의 특성을 살려 개발한 한국형 고객만족도 측정 모델이며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로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신한은행은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고객중심 가치 경영 활동 노력을 인정받아 2014년 이후 10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별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실시간 고객 소통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포용 및 상생금융 활동 △고객중심리더제도 신설을 통한 Good서비스 및 소비자보호 실천 문화 활성화 △고객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 뱅킹 앱 쏠(SOL)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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