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월부터 3개월여간 실시한 제1회 임직원 해커톤 경진대회에는 118명 직원이 33개팀을 이뤄 참여했다.
해커톤이란 한정된 기간 동안 참여자들이 팀을 이뤄 앱과 웹 서비스 또는 사업 모델을 만드는 행사를 의미하는 것으로 LG유플러스는 ‘한 번 경험하면 다시 이전으로 돌아가기 어려울 정도로 가치 있는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아내고자 고객가치 해커톤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참여자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고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3개월 동안 대회를 실시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고객의 취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데이터 기반 와인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플랫폼을 제안한 ‘코르크루’, 선물을 받는 사람이 자신에게 필요한 선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안한 ‘기프티콕’, 반려동물 호텔 예약 및 가격비교 플랫폼을 고안한 ‘도그바로’, 해외숙소 전문 예약 큐레이션 플랫폼을 제안한 ‘앱굴러가유’, 임차인 커뮤니티 기반 부동산 전문 매칭 플랫폼 아이디어를 낸 ‘FRIZM’ 등 다양한 팀들이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해커톤 경진대회에서 높은 성적을 거둔 팀의 아이디어 중 사업 확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발굴해 사내 사업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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