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챗GPT 지원 확대로 서비스 경쟁력 강화 나선다

최효경 기자

2023-06-21 10:39:27

LG유플러스 임직원이 챗GPT가 도입된 U+비즈마켓 공식 웹페이지와 PASS앱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임직원이 챗GPT가 도입된 U+비즈마켓 공식 웹페이지와 PASS앱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U+비즈마켓' 공식 웹사이트와 'PASS by U+' 앱에 AI챗봇 서비스 '챗GPT'를 도입, 고객의 이용 경험을 혁신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LG유플러스는 U+비즈마켓에 챗GPT 기능을 도입, 기업 고객이 생소한 솔루션·IT 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기존에는 고객이 챗GPT를 이용하기 위해 오픈AI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했던 것과 달리 U+비즈마켓에서 도입할 솔루션을 탐색할 때 챗GPT를 활용하여 상품을 보다 쉽고 정확히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LG유플러스는 U+비즈마켓 외에도 'PASS by U+',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 챗GPT 기능을 도입하고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자사 웹·앱에서 고객들이 챗GPT를 활용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신규 상품 개발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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