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청년SW아카데미' 8기 수료…"LG전자·KT 등 IT업계 취업 지원"

최효경 기자

2023-06-16 14:00:00

16일 서울 강남구 '삼성청년SW아카데미'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SSAF'  8기 수료식에 참석한 수료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16일 서울 강남구 '삼성청년SW아카데미'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SSAF' 8기 수료식에 참석한 수료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삼성은 서울 강남구 '삼성청년SW아카데미(Samsung Software Academy For Youth, 이하 SSAFY)' 서울 캠퍼스에서 'SSAFY' 8기 수료식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 현장에는 8기 수료생 대표 100명과 수료생 가족 10명이 참석했으며 전국 5개 캠퍼스에서 수료생 730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SSAFY는 삼성이 2018년 발표한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방안'의 일환으로 국내 IT 생태계 저변을 확대하고 청년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운영하는 CSR 프로그램이다.

현재 SSAFY 수료생들은 삼성전자를 비롯한 국내외 다수 기업에서 SW 개발자로 취업했으며 이들이 취업한 기업은 네이버와 카카오, 현대모비스, SK C&C, LG전자, KT, 신세계 I&C, 컬리처럼 IT와 자동차, 유통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한다는 것이 삼성측 설명이다.

SSAFY는 현재 150개가 넘는 업체에서 SSAFY 수료자에 대해 ▲서류심사 면제 ▲코딩 테스트 면제 ▲서류심사 가점 같은 우대 사항을 두고 있다.

SSAFY는 1기수당 1,150명씩, 연 2기수 교육생을 모집해 교육하며 지금은 2023년 1월에 입과한 9기가 교육을 받고 있다.

10기는 현재 선발 전형을 진행 중이며 7월부터 교육을 시작한다. 캠퍼스는 서울과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경북 구미시, 부산광역시(부울경 캠퍼스) 등 총 5곳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