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기본기 강화와 핵심에 집중해야"

최효경 기자

2023-05-23 12:48:58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는 이달 23일 창립 22주년 기념행사에서 위기극복을 위한 핵심가치 '씨드(SEED)'를 발표했다. /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는 이달 23일 창립 22주년 기념행사에서 위기극복을 위한 핵심가치 '씨드(SEED)'를 발표했다. /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서울 영등포구 본사에서 창립 22주년 기념행사를 갖고 위기 극복을 위한 핵심가치 ‘씨드(SEED)’를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김재겸 대표는 “창사 이래 가장 힘겨운 시기이지만 지난 22년 간 수많은 위기 상황에서도 롯데홈쇼핑의 성장을 이끈 임직원들의 역량을 믿는다”며, 낡은 관습을 버리고 새로운 시작이 필요한 때라며 위기 극복을 위해 ‘기본기 강화’와 ‘핵심 집중’을 주문했다.

김 대표가 발표한 핵심가치 ‘씨드’는 롯데홈쇼핑의 새로운 조직문화 배양을 위한 한 알의 씨앗, 미래에 대한 희망, 임직원의 행동방식을 내포하고 있다. ▲빠른 실행과 도전(Simple & Speed), ▲핵심 집중(Efficient), ▲기본기 강화(Empowerment), ▲다양성 존중(Diversity) 등의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롯데홈쇼핑은 핵심가치 ‘씨드’ 내재화를 위해 다양한 사내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회사 발전에 기여한 장기근속자 79명에 대한 노고에 감사하는 포상식도 진행됐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