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나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고객과 투명한 소통 적극 도모"

최효경 기자

2023-05-22 15:16:39

사진=깨끗한 나라 제공
사진=깨끗한 나라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김민환)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비전을 담은 첫 번째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깨끗한나라는 고객과 투명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도모하고 IR(Investor Relation) 강화를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으며 이를 통해 기업가치 제고 및 이해관계자 만족도 향상을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이번 보고서에는 2022년 한 해 동안의 재무·비재무 성과를 넘어 깨끗한나라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활동 및 주요 성과 등을 담았다.

깨끗한나라는 오는 2030년까지 ▲폐기물순환 이용률 60% ▲2018년 대비 탄소배출량 25% 감축 ▲지속가능 인증 제품 40% 운영 ▲안전이슈 제로 ▲동반성장지수 '양호' 이상 등을 점진적으로 달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깨끗한나라측 설명에 따르면 보고서에는 기후위기 대응, 자원사용 및 오염저감 등 환경적(Environmental) 요인과 노동, 보건안전, 인권, 공급망관리, 지역사회 관계 등 사회적(Social) 요인 그리고 윤리 및 컴플라이언스 등 깨끗한나라의 ESG경영 노력과 성과를 상세하게 담았다.
또한 2022 깨끗한나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 보고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더드에 따라 작성됐으며,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의 지표를 준수해 기술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