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에는 지난해 1월 판교점에서 업계 최초로 진행한 팝업 행사 당시 1주일간 6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패션브랜드 팝업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단가가 낮은 봄·여름 상품 시즌에 달성한 매출로, 올 연말 기준 영패션 브랜드 단일 매장 기준 역대 처음으로 연누계 매출이 100억을 넘길것으로 보고 있다"며 "2030 고객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더현대 서울과 2030 고객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시에가 시너지를 낸 결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측에 따르면 실제로 더현대 서울의 2030 고객 비중은 전체 고객 중 65% 이상을 차지하며, 여성패션·남성패션·영패션 등 패션 카테고리 중 2030을 타겟으로 한 영패션 매출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영패션 인기로 시에 외에도 지난 1월 입점한 마뗑킴 또한, 월 평균 6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며 2030 고객의 발길을 끌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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