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전분기 대비 매출 534억 원(3%), 영업이익 389억 원(38%) 증가한 기록이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950억 원(23%), 영업이익은 2,704억 원(66%) 감소했다.
삼성전기는 전략거래선의 플래그십 신모델 출시로 고부가 부품 공급이 확대되어 전분기 대비 매출이 성장했지만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른 PC 등 IT 기기의 수요 약세 상황이 지속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감소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에 삼성전기는 2분기 각 사업별 전장용 비중 확대 및 거래선 다변화에 집중할 계획이며, 중화 등 해외 거래선의 신제품 출시에 따른 소형·초고용량 MLCC 등 고부가 제품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컴포넌트 사업부의 1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1%, 전년 동기 대비 33% 하락한 8,255억 원을 기록했다.
삼성전기는 중화향 중심 MLCC의 출하량 증가하고 전자소자 신제품 공급이 확대되었지만 전반적인 세트 수요 약세 및 환율 영향으로 실적이 감소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으며 이에 2분기는 중화향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에 따라 소형·초고용량 등 고부가제품 공급을 확대하고, 견조한 수요가 예상되는 전장용 제품은 라인업을 강화해 고객 대응력을 키울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학통신솔루션 사업부는 전분기 대비 22% 성장한 7,98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패키지솔루션 사업부의 1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17%, 전년 동기 대비 23% 하락한 3,976억 원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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