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비커스는 이달 15일부터 19일까지 닷새간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이번 보트 쇼에서 약 1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고객 서베이를 진행했다. 또한 희망자를 대상으로 레저보트 자율운항 솔루션 ‘뉴보트(NeuBoat)’의 베타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했다.
선발된 베타 테스터들에게는 하반기 상용화를 앞둔 뉴보트를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아비커스의 엔지니어들이 직접 고객을 방문해 고객이 보유한 레저보트에 뉴보트를 설치하고, 테스트를 위한 지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미국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하며, 체험 기간은 3개월이다.
더불어 아비커스는 미국 마이애미 현지시간으로 지난 15일 글로벌 톱 티어 보트 전장업체인 ‘레이마린(Raymarine)’과 다년간의 독점 파트너십을 맺기로 합의했다. 두 회사는 3월 중 협력 계약서를 체결할 예정이며, 향후 레이마린의 항해 장비에 아비커스의 뉴보트를 탑재한 세계 최초의 자율 레저보트 솔루션 ‘레이마린 X 아비커스 뉴보트’의 출시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이번 보트쇼에서 서로의 전시 콘텐츠를 공유하여 부스를 마련하는 등 공동 홍보 활동도 펼치고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