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소비자 ‘짠테크’ 지원해주는 각종 특가·할인 행사 소개

최효경 기자

2023-01-19 09:55:39

제공 : 쿠팡
제공 : 쿠팡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고물가 시대를 맞아 현명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짠테크’ 열풍이 불고 있다. ‘짠테크’는 단순히 아끼고 안쓰는 것이 아닌, 낭비를 최소화하고 재물을 모으는 것을 뜻한다.

19일 쿠팡은 이러한 가운데 ‘짠테크’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고물가 극복을 위한 다양한 특가 행사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쿠팡 와우회원들이 누리는 신선식품 새벽배송 서비스 로켓프레시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마감세일특가’로 판매한다. 20~50% 할인하는 것은 물론 쿠팡에서 꼼꼼하게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창고특가’도 장점이라는게 쿠팡의 설명이다. ‘창고특가’는 ▲50%이상 할인 상품 ▲이월재고 할인상품 ▲유통기한 임박상품 ▲리퍼브 할인 상품 등 크게 4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다. 해당 카테고리를 통해 이곳에선 반품 후 검수를 거친 리퍼 제품과 이월된 재고 상품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창고특가’는 미개봉상품을 포함해 사용감, 흠집 여부에 따라 등급을 나눠 할인율을 정한다. 특히 리퍼 상품도 새 상품과 동일하게 무료배송과 무료반품이 가능해 믿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가전이나 가구와 같은 상품들은 로켓설치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와우회원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 중 하루 특가 코너인 ‘골드박스’도 있다. 매일 아침 7시마다 새로운 품목들이 업데이트되며 최대 70% 할인되는 상품도 있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지인들에게 제품을 전할 수도 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은 다양한 특가 코너가 마련돼 있어 ‘짠테크’를 추구하는 쿠팡 고객들이 합리적인 쇼핑으로 고물가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