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몬이 새해 첫 명절을 한 주 앞두고 열흘간(1월1일~10일) 여행 카테고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여행 ▲무박 당일여행 ▲일본여행 등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근거리 힐링 여행 트렌드’가 강한 것으로 설명했다.
먼저, ▲국내여행은 해당 기간 국내여행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0%가량 증가했으며 이는 코로나 발발 이전(20년도) 동기간보다도 42% 늘어난 수치라는 것이 티몬측 설명이다.
명절 연휴기간 떠나는 ▲무박 당일여행 수요는 314% 상승했으며 겨울철 야외에서 즐기는 워터파크·스파 상품도 1,162% 매출이 급증했다.
이어 티몬이 올해 설연휴(1월 21일~24일) 해외 항공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TOP3는 일본으로 나타났으며 1위 오사카, 2위 후쿠오카, 3위 도쿄 순으로 많이 찾았다.
이에 티몬은 이달 말까지 신년·설 연휴 여행 수요를 공략할 ‘해피뉴투어’ 기획전을 열고, 국내외 여행 특가상품을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이천 테르메덴 풀&스파 입장권 ▲오크밸리 리조트 리프트권 ▲다낭 골든베이 스시 무제한 패키 ▲롯데호텔 제주 ▲오사카/후쿠오카/도쿄/오키나와 자유여행 등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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