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4일부터 2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7만883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53만4,845개와 비교하면 3.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세아베스틸, KG동부제철, TCC스틸, 아주스틸, KG ETS, 포스코엠텍, 동국S&C, 세아제강, 대한제강, 한국선재, 하이스틸, 광진실업, 경남스틸, 동양철관, 한국특강, 한국철강, 동일철강, 고려제강, 문배철강, 동국산업, 대창스틸, 부국철강, 동일산업, 제일제강, 화인베스틸, 세아특수강, 한국주철관 순이었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포스코 ( 대표 최정우, 김학동, 전중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0,173 미디어지수 884,868 소통지수 578,628 커뮤니티지수 1,389,339 시장지수 2,728,635 사회공헌지수 37,1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58,76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350,551과 비교하면 6.17%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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