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분석은 2022년 1월 3일부터 2022년 2월 3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362만3,62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81만3,291개와 비교하면서 15.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포시즌마트,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 하프타임 편의점 순이었다.
구창환 소장은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GS25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을 보면 '출시하다, 협업하다, 인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도시락, 반값택배, 와인' 가 높게 분석됐다"면서 "GS25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2.55%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