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8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3일부터 2022년 2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197,9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896,212개와 비교하면 4.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서울반도체, LX세미콘, 이녹스첨단소재, 덕산네오룩스, 미래나노텍, 덕산테코피아, 한송네오텍, AP시스템, 넥스트아이, 핌스, 서울바이오시스, 코이즈, 티로보틱스, 야스, 오성첨단소재, 톱텍, DMS, 미래컴퍼니, 파인텍, 위지트, 우리바이오, 상보, APS홀딩스, 아나패스, 한솔테크닉스, 엘아이에스, 토비스, 한국컴퓨터, 금호전기, 우리조명 순이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서울반도체 ( 대표 이정훈, 홍명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436,590 미디어지수 460,072 소통지수 473,796 커뮤니티지수 926,980 시장지수 203,299 사회공헌지수 93,9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4,67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73,720과 비교하면 88.88% 상승했다.
이어 "2022년 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2년 1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896,212개와 비교하면 4.7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59% 하락, 브랜드이슈 8.89% 하락, 브랜드소통 6.79% 하락, 브랜드확산 12.46% 상승, 브랜드시장 12.19% 하락, 브랜드공헌 9.8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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