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어 2위 에이스테크놀로지 3위 인텔리안테크 순으로 분석됐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올 1월 28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03만5,8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1만7,526개와 비교하면 12.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케이엠더블유 ( 대표 김덕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955 미디어지수 95,884 소통지수 134,074 커뮤니티지수 73,313 시장지수 302,8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9,07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24,157과 비교하면 20.02%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17,526개와 비교하면 12.10% 줄어들었다"면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74% 하락, 브랜드이슈 15.12% 하락, 브랜드소통 4.96% 하락, 브랜드확산 3.38% 하락, 브랜드시장 13.92%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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