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정부가 발표한 거리두기 강화 지침으로 인해 배달 수요가 다시 증가하고 있다. 지난 3일 통계청에서 발표한 온라인 쇼핑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0월 모바일 쇼핑 거래액 중 음식 서비스는 작년 동월 대비 49.4% 상승했으며, E-쿠폰 거래액은 37.8% 증가하는 등 큰 상승세를 기록했다.
290만명의 자사앱 회원을 보유한 BBQ는 최근 까먹(물)치킨, 눈맞은닭, 파더’s 치킨 등의 신제품 출시와 12월 초부터 진행한‘12월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프티콘 상시할인(3천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자사앱을 통한 주문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3일 자사앱을 통한 기프티콘 주문이 평소 대비 5배 이상 급증하면서 서버가 일시적으로 마비가 되기도 했다.
이에 BBQ는 즉시 서버 다운 재발 방지를 위한 서버를 증설하고 기프티콘 사용시 ‘메뉴 변경’, ‘추가결제’ 등 기능을 도입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늘 아침 개선을 완료했다. 이번 업데이트 적용으로 자사앱을 통해 기프티콘을 사용하는 경우 메뉴 변경이 가능하며, 추가 주문으로 추가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고객은 차액 결제가 가능토록 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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