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공모전은 제품 개발 과정에 참여하고 싶어하는 MZ세대 ‘프로슈머(생산자, 소비자의 합성어)’를 겨냥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동원참치, 리챔, 동원 자연산 골뱅이 등 동원F&B 제품들을 주재료로 활용해 본인만의 레시피를 선보이면 된다.
공모전 접수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며, 마이셰프 공식몰에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고 개인 SNS에 ‘#동원참치’, ‘#리챔’, ‘#동원골뱅이’, ‘#마이셰프’ ‘#밀키트데뷔전’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레시피 이름, 사진, 콘셉트 등을 게시하면 된다.
수상작은 주제 부합성, 참신성 등을 평가해 선발될 예정이며, ‘마이셰프’는 해당 레시피를 밀키트 개발에 반영해 내년 초 제품화할 예정이다.
특선 25팀에게는 마이셰프 공식몰 쿠폰 2만원이 주어진다. 수상자는 다음달 20일 마이셰프 공식몰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은 본인들이 원하는 제품을 기업에 직접 요구하는 ‘프로슈머’ 성향을 보이기도 한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품에 반영할 수 있도록 많은 소비자들과 활발히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