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은 방송인 조영구가 ESG 현장을 직접 찾아가서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의 첫 탐방 기업으로 선정돼 풀무원의 ESG 경영을 소개한다.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은 연예계의 투자 꽝손으로 통하는 조영구가 세계 최대의 투자회사 ‘블랙록’을 위트 있게 패러디한 ESG 기업 탐방 콘텐츠다.
조영구가 ESG 투자를 위해 ESG 우수기업을 직접 찾아가 ESG 실천 의지를 파악하는 콘텐츠로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각 항목별 실천 의지를 확인 후 투자 여부를 결정한다.
‘영구의 블랙돌’은 ESG 경영이 내재화되어있고 진정성이 강한 상장 기업으로 풀무원을 첫 회 탐방 기업으로 선정했다. 풀무원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관하는 ‘2020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4년 연속 ESG 통합 A+등급을 획득하고 2020년 ESG 부문 최우수기업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영구의 블랙돌’은 앞으로도 풀무원 같은 제2, 제3 진정성 있는 ESG 우량 기업을 발굴해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