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열린연단: 문화의 안과 밖, ‘교양 있게 챌린지’ 진행

심준보 기자

2021-09-07 10:06:55

사진제공 = 네이버 열린연단: 문화의 안과 밖
사진제공 = 네이버 열린연단: 문화의 안과 밖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네이버 ‘열린연단: 문화의 안과 밖’은 다음 달 4일까지 인문학 강연 심화 학습에 도전해보는 ‘교양 있게 챌린지’를 연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문화재단이 기획한 열린연단 ‘교양 있게 챌린지’는 지적 성장을 위해 교양 채우는 지식 습관을 꾸준히 기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열린연단 홈페이지에서 석학들과 함께한 1,000여 편의 강연과 토론 영상, 날카로운 통찰이 담긴 360여 편의 석학 에세이, 그리고 모든 강연 원고, 오디오클립 등 다양한 인문학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다.

이번 ‘교양 있게 챌린지’는 인문학 강연에 관심 있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열린연단의 8개 강연 시리즈 1,000여 편의 강연 중에서 보고 싶은 강연 3편을 시청하고 개인 SNS에 강연 리뷰 3건을 작성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 ‘#열린연단, #인문학, #교양있게챌린지’를 달아주면 자동 응모된다.

네이버문화재단 열린연단 관계자는 “이번 ‘교양 있게 챌린지’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하면서 각자의 공간에서 보다 넓고 다양한 주제에 대해 사고할 기회와 동기 부여하는 데 초점 맞췄다”라고 말하며 “챌린지 참여자들은 인문학 강연을 통해 배운 지식 교양을 공유하고 친구에게 챌린지를 권유하는 등 지식 교양 학습 경험을 나누고 함께 공감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