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6월 30일부터 2021년7월 30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22,755,4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8,766,222개와 비교하면 21.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위, 샤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415,139 소통지수 766,480 커뮤니티지수 1,449,4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1,034가 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2,146,931과 비교하면 22.55% 상승했다.
3위, 딥디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75,053 소통지수 513,004 커뮤니티지수 759,1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7,253이 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61,410과 비교하면 16.02% 하락했다.
4위, 불가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824 소통지수 321,909 커뮤니티지수 735,3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3,069가 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38,294와 비교하면 130.93% 상승했다.
5위, 랑방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848 소통지수 242,350 커뮤니티지수 812,0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5,267이 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12,334와 비교하면 129.3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향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6월 30일부터 2021년 7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