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26일부터 2021년 7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90,71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05,069개와 비교하면 35.7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위, 파세코 ( 대표 유일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9,214 미디어지수 846,467 소통지수 983,960 커뮤니티지수 955,322 시장지수 277,333 사회공헌지수 3,2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65,51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69,029와 비교하면 80.86% 상승했다.
3위, 신일전자 ( 대표 정윤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6,032 미디어지수 731,037 소통지수 562,167 커뮤니티지수 952,391 시장지수 153,651 사회공헌지수 3,5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8,77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41,902와 비교하면 72.29% 상승했다.
4위, 위닉스 ( 대표 윤희종, 윤철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384 미디어지수 338,078 소통지수 645,974 커뮤니티지수 808,425 시장지수 332,105 사회공헌지수 4,4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21,37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56,947과 비교하면 1.34% 하락했다.
5위, 신성델타테크 ( 대표 구자천, 문준명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6,873 미디어지수 352,014 소통지수 300,758 커뮤니티지수 914,410 시장지수 378,074 사회공헌지수 3,8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86,02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84,122와 비교하면 25.30% 상승했다.

이어 "2021년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05,069개와 비교하면 35.7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6.11% 상승, 브랜드이슈 40.97% 상승, 브랜드소통 52.53% 상승, 브랜드확산 41.84% 상승, 브랜드시장 20.76% 상승, 브랜드공헌 31.00%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6월 26일부터 2021년 7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