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리츠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16일부터 2021년 7월 16일까지의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92,100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7,955,766개와 비교하면 3.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위, ESR켄달스퀘어리츠 ( 대표 박래익 )브랜드는 참여지수 549,476 미디어지수 292,794 소통지수 237,790 커뮤니티지수 226,018 시장지수 1,654,9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61,05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977,834와 비교하면 0.56% 하락했다.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 대표 오남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2,576 미디어지수 157,943 소통지수 137,537 커뮤니티지수 123,873 시장지수 1,352,3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4,24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90,897과 비교하면 9.70% 상승했다.
4위, 케이탑리츠 ( 대표 이명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631,694 미디어지수 395,006 소통지수 449,294 커뮤니티지수 347,660 시장지수 110,7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4,38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35,059와 비교하면 56.62% 상승했다.
5위, 신한알파리츠 ( 대표 이준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344 미디어지수 139,672 소통지수 211,859 커뮤니티지수 211,235 시장지수 647,3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1,50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565,869와 비교하면 6.67% 하락했다.

이어 "2021년 7월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7,955,766개와 비교하면 3.7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21% 하락, 브랜드이슈 1.77% 하락, 브랜드소통 1.51% 하락, 브랜드확산 2.34% 하락, 브랜드시장 3.0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6월 16일부터 2021년 7월 16일까지의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