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6월 13일부터 2021년 7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9,238,5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6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60,827,327개와 비교해보면 19.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9,617 미디어지수 1,106,573 소통지수 874,223 커뮤니티지수 1,078,869 사회공헌지수 101,3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60,62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718,649 와 비교하면 15.00% 하락했다.
3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7,973 미디어지수 1,547,437 소통지수 426,914 커뮤니티지수 891,898 사회공헌지수 148,8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23,06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601,406과 비교하면 31.61% 상승했다.
4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714,821 미디어지수 1,604,025 소통지수 370,831 커뮤니티지수 711,527 사회공헌지수 54,6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55,89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355,911과 비교하면 5.50% 하락했다.
5위, 미래에셋증권 ( 대표 최현만, 김재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944,759 미디어지수 929,762 소통지수 576,741 커뮤니티지수 622,597 사회공헌지수 150,7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4,65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577,361과 비교하면 19.1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6월 13일부터 2021년 7월 13일까지의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