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설 선물 판매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2종 이상의 상품으로 구성한 혼합 선물세트의 판매 신장세가 두드러졌다. 실제로 설 명절을 2주 앞둔 28일까지 일주일 간(1/22~1/28) G마켓과 옥션에서 판매된 선물세트는 지난해 설을 앞둔 같은 기간(1/4~1/10)과 비교했을 때 39% 더 많이 팔렸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신선식품 선물세트’의 전체 판매량이 51% 늘어난 가운데, 돼지고기와 소고기 세트는 각각 400%, 158%씩 크게 증가했다. 견과류 선물세트도 2배 이상(105%) 신장했다. 이외에도 건어물(84%), 과일(35%)도 오름세다. 특히 부위별 정육, 과일/견과류 등 동종 품목 내에서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함께 구성한 세트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가공식품 선물세트’도 지난해보다 43% 판매가 늘었다. 그 중 냉동/간편조리식품 선물세트는 무려 10배 이상(920%) 더 많이 팔렸고, 조리가 간편한 수산가공식품은 8배 이상(750%), 축산가공식품은 2배 이상(124%) 급증했다. 그 외에 밀가루/믹스류(79%), 조미료/양념(63%), 통조림/캔(49%), 장류(41%) 등 홈쿡족을 위한 선물세트도 인기를 끌었다. 가격도 3~5만원대로 부담이 적어 대량 구매해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점도 인기요인 중 하나로 보인다.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 면에서 좋은 ‘생활용품 선물세트’는 전체 판매량이 무려 3배 이상(211%) 늘었다. 세부적으로 봤을 때도 세제/세정제(335%), 생활잡화(950%) 등이 큰 폭의 수요 증가를 기록했다.
G마켓과 옥션은 이러한 명절 선물 수요를 감안, 2월 7일까지 ‘설빅세일’을 진행하고 다양한 명절선물을 한자리에 선보이고 있다. 무려 8700만개의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며 매일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포함,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월 1일 G마켓에서는 특가상품으로 ▲초이스등급 살치 차돌 토시 선물세트 ▲넛츠랩 프리미엄 견과 선물세트 ▲애경 샤워메이트 리미티드 선물세트 ▲로즈마인 스팀소프트 바디4종세트 등을 준비했으며, 옥션에서는 ▲한라봉+천혜향 선물세트 ▲CJ 스팸 고급유 선물세트 7호 ▲김정문알로에 큐어알로에 5종 선물세트 ▲뉴트리데이 타트체리 타블렛 선물세트 등을 선보인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서로 자주 교류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큰 부담 없이 주고받을 수 있는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설빅세일을 통해 다양한 맞춤형 상품을 선보인 만큼 큰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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