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백산수, 3위 동원샘물 順

김수아 기자

2020-08-27 09:39:36

생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백산수, 3위 동원샘물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수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백산수 3위 동원샘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2020년 7월 26일부터 2020년 8월 26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507,9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345,498개와 비교하면 4.86% 증가했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류하여 평판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한 것이다. 생수 브랜드평판분석은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생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백산수, 3위 동원샘물 順
2020년 8월 생수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삼다수, 백산수, 동원샘물, 에비앙, 아이시스, 스파클생수, 몽베스트 생수, 지리산수, 풀무원샘물, 평창수, 크리스탈생수, 수블리 생수, 진로석수, 퓨어라이프 생수, 다이아몬드 생수, 화이트 생수, 순수 생수, 가야G워터, 퓨리스 생수, 남양천연수 순이었다.

생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다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505,579 소통지수 430,453 커뮤니티지수 317,7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3,796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09,484와 비교하면 13.01% 상승했다.

2위, 백산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172 소통지수 175,442 커뮤니티지수 28,3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0,95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0,012와 비교하면 5.98% 상승했다.

​3위, 동원샘물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532 소통지수 145,836 커뮤니티지수 32,9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30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41,495와 비교하면 5.80% 상승했다.

​4위, 에비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239 소통지수 116,196 커뮤니티지수 87,8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7,30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86,223과 비교하면 10.86% 상승했다.

5위, 아이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213 소통지수 100,426 커뮤니티지수 57,704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343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82,238과 비교하면 6.34% 하락했다.


생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백산수, 3위 동원샘물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8월 생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다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생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345,498개와 비교하면 4.8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6.47% 하락, 브랜드소통 37.96% 상승, 브랜드확산 7.6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수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7월 26일부터 2020년 8월 26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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